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파이썬(python)

동전 던지기 게임_난수

by 어깨 :) 2023. 4. 13.
728x90

■ 동전 던지기 게임


- 동전을 던지는 것은 난수를 생성으로 함.
import random
random.randrange(2)     //0이나 1을 랜덤 하게 생성함.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랜덤  숫자  생성(random. 함수명)
randint(a, b) : a와 b사의 랜덤 정수를 발생시키는 함수, random 모듈에 존재하는 함수
randrange(a, b) : a와 b-1 사이의 숫자를 랜덤으로 반환하는 함수, randint(a, b-1)=randrange(a, b)
random() : 0과 1 사이의 실수를 랜덤으로 반환 가능 0 < n <1
choice(seq): 문자열, 튜플, range, 리스트형인 시퀀스타입을 매개변수로 받아 , 이 값 중에서 무작위로 하나의 원소를 뽑을 때 사용

 

■  import
-  다른 모듈을 직접 가져오거나 모듈에 있는 일부 함수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 


■  사용형식
-  import 기본형(모듈전체) :  해당 모듈 내 모든 함수에 접근가능하나, 함수를 불러올 때 반드시 모듈명. 함수이름()으로 작성
   import random 
   random.randint(2)


- 별칭으로 import(as사용)  : 모듈명이 길 경우 별칭으로 사용 
   import random as rd

 

- from import : 일부 함수만 가져오기
  from 모듈명 import 함수명   : 해당 모듈 내 다른 함수들은 사용할 수 없으나 함수사용 시 함수이름 단독으로 사용가능함.
  from random import randint 
  a=randint(1,5)
  from random import randint, randrange  //여러 개의 함수를 동시에 불러오고 싶은 경우

 

 

1)  동전 던지기_1


위 작업은 "동전 던지기 게임"을 구현하는 것입니다. 코드의 첫 부분에서는 random 모듈을 사용하여 0 또는 1 중에서 무작위로 하나의 값을 선택합니다. 이 값이 0이면 "앞면입니다"를 출력하고, 1이면 "뒷면입니다"를 출력합니다. 이러한 동전 던지기 게임은 한 번만 실행됩니다.

 

2)  동전 던지기_2

위 작업은 random 모듈을 사용하여 1부터 100 사이의 무작위 정수 10개를 생성하는 것입니다. random.randrange() 함수는 지정된 범위 내에서 임의의 정수를 반환합니다. 이 코드는 for 루프를 사용하여 random.randrange()를 10번 호출하고, 각각의 반환값을 출력합니다.

 

 

-임의적 결과 1

 

 

-임의적 결과 2

 

 

3)  동전 던지기_3

 end='' 매개변수는 출력 후 줄 바꿈 대신 공백을 사용하여 출력을 이어 붙입니다.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