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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4차 산업혁명
정보통신기술(ICT)을 기반으로 디지털, 바이오, 물리학 등의 기술영역 경계가 융합되는 기술혁명으로 기술을 통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가 융합되는 새로운 기술 혁신이다.
- 가비지 컬렉션(Garbage Collection)
메모리 관리 기법 중 하나로 프로그램이 동적으로 할당했던 메모리 영역 중에서 필요없게 된 영역을 해제하는 기능이다.
- 가상 머신(VM, Virtual Machine)
실제하는 컴퓨터상에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논리적으로 만들어낸 컴퓨터다.
- 가상화(Virtualization)
하나의 물리적 서버에서 여러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이다.
- 객체(Object)
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토대로 메모리(실제 저장공간)에 할당된 것으로,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또는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이며, 이름과 값으로 구성된 프로퍼티의 정렬되지 않은 집합이다.
- 객체지향(Object-Oriented)
데이터와 기능을 객체로 만들어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으로 객체들을 상호작용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바라보는 입장이다.
- 게임 엔진(Gaame Engine)
게임 개발을 위해 필요한 것을 미리 생성해 둔 프레임워크다.
- 고급 언어 (High-Level Programming Language)
사람이 잘 이해할 수 있고 사람에게 친숙한 프로그래밍 언어다.
- 공간 복잡도(Space Complexity)
프로그램의 성능을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로, 작성한 알고리즘이 얼마나 많은 공간(메모리)을 차지하는지를 나타내는 방법이다.
- 관계형 데이터베이스(RDB, Relational Database)
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종류로, 데이터의 종속성을 관계로 표현하고 테이블과 키, 값으로 관계를 나타낸다.
- 구문(Syntax)
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이다.
참고서적: 박민경. 『개발자 상식』. 로드북. 20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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