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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파이썬(python)

[Python] 파이썬을 이용한 문제 풀이 게임 구현 프로그램

by 어깨 :) 2023. 6. 2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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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래 코드는 문제와 정답을 담은 딕셔너리를 이용하여 간단한 문제 풀이 게임을 구현한 프로그램입니다. 코드를 각 부분별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
-problem: 문제와 정답을 담은 딕셔너리인 problem을 정의합니다. 각 문제를 키(key)로, 해당하는 설명을 값(value)으로 하는 요소들을 추가합니다.

-def show_ans(problem):: show_ans라는 함수를 정의합니다. 이 함수는 문제의 보기를 출력하는 역할을 합니다.

-msg = '': 빈 문자열인 msg를 초기화합니다.

-i = 1: 변수 i를 1로 초기화합니다. 이는 보기의 번호를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.

-for word in problem.keys():: problem의 키(key)들을 하나씩 반복하여 가져옵니다.

-print('(% d)% s ' % (i, word), end=''): 가져온 키(key)를 보기 형식으로 출력합니다. % d와 % s는 문자열 포맷팅을 위한 자리 표시자입니다. (i, word)는 해당 자리 표시자에 들어갈 값들을 튜플로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 end=''는 줄 바꿈 없이 출력하기 위한 설정입니다.

-i += 1: 보기의 번호를 증가시킵니다.

-print(): 보기 출력 후 줄 바꿈을 실행합니다.

-for meaning in problem.values():: problem의 값(value)들을 하나씩 반복하여 가져옵니다.

-print('다음은 어떤 단어에 대한 설명일까요?'): 문제를 출력합니다.

-print('\' % s \'' % meaning): 문제의 설명을 작은따옴표로 묶어 출력합니다. % s는 문자열 포맷팅을 위한 자리 표시자입니다. meaning은 해당 자리 표시자에 들어갈 값으로, 문제의 설명을 의미합니다. 작은따옴표는 출력을 위해 이스케이프 문자를 사용하여 표시됩니다.

-correct = False: 변수 correct를 False로 초기화합니다. 이는 정답 여부를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.

-while not correct:: 정답이 나올 때까지 반복합니다.

-show_ans(problem): show_ans 함수를 호출하여 보기를 출력합니다.

-guess_word = input('답: '): 사용자로부터 정답을 입력받습니다. 사용자는 번호가 아닌 보기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다.

-if problem [guess_word] == meaning:: 입력받은 정답과 문제의 정답을 비교하여 정답 여부를 확인합니다.

-print('정답입니다'): 정답인 경우 '정답입니다'를 출력합니다.

-correct = True: correct 변수를 True로 설정하여 정답 여부를 나타냅니다.

-else:: 정답이 아닌 경우 실행됩니다.

-print('정답이 아닙니다'): 정답이 아닌 경우 '정답이 아닙니다'를 출력합니다.


 


 

 

 

 

위의 코드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답을 입력하면 정답 유무가 출력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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