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import turtle as t
t.shape("turtle")
t.width(3)
t.shapesize(3,3)
while True:
command = input("명령을 입력하시오(l/r): ")
if command == 'l':
t.left(90)
t.forward(100)
elif command == 'q':
exit(0)
else:
t.left(90)
t.forward(100)
t.done()
위에 있는 코드는 거북이 그래픽을 이용하여 사용자 입력에 따라서 거북이를 좌우로 움직이는 예제 코드입니다.
- t.shape("turtle"): 거북이 모양으로 그래픽 설정
- t.width(3): 거북이가 그리는 선의 두께 설정
- t.shapesize(3, 3): 거북이의 크기를 가로세로 3배 확대
- while True: 무한 루프 시작
- command = input("명령을 입력하시오(l/r): "): 사용자로부터 l 또는 r을 입력받음
- if command == 'l':: 만약 사용자가 l을 입력하면
- t.left(90): 거북이를 왼쪽으로 90도 회전
- t.forward(100): 거북이가 100만큼 앞으로 이동
- elif command == 'q':: 만약 사용자가 q를 입력하면
- exit(0): 프로그램을 종료
- else: 사용자가 l 또는 q를 입력하지 않으면
- t.left(90): 거북이를 왼쪽으로 90도 회전
- t.forward(100): 거북이가 100만큼 앞으로 이동
- t.done(): 거북이 그래픽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마지막에 실행되는 코드. 이 코드를 실행하지 않으면 거북이 그래픽 창이 바로 종료됩니다.
결과:
반응형
'Programming > 파이썬(python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aptor] 랩터 프로그램 사용 목적과 소개 (0) | 2023.05.04 |
---|---|
[파이썬] 숫자 랜덤으로 뽑아 합 구하기 (0) | 2023.05.04 |
(파이썬)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 구구단 작성 (1) | 2023.05.04 |
[python] 비밀번호 설정과 줄 바꿈_for,while 활용 (0) | 2023.04.27 |
조건 중심의 반복문_while문 (0) | 2023.04.20 |